크로베의 이야기
제주공항에서 평화로를 타고 4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크로베는 산방산이 매우 가깝습니다. 봄이면 유채꽃 성지들이 걸어서 갈 정도 거리에 있으며 여름이면 서핑과 해수욕이 가능한 사계 해변과 화순금모래 해변이 가까운 것도 매력입니다.
주변에 골프장(캐슬렉스, 테디벨리, 핀크스, 나인브릿지, 아덴힐, 타미우스, 라온, 롯데스카이힐, 엘리시안, 에버리스, 볼케이노, 중문)은 30분 내외 갈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으며 어린이들이 좋아 하는 신화 테마파크, 뽀로로 테마파크, 자동차 박물관, 피규어 박물관도 인근에 있습니다.
주변으로 유명 맛집 식당과 바다 뷰가 좋은 카페들도 많이 있습니다. 서귀포 서쪽으로 여행 계획을 잡으신다면 애월과 한림, 중문과도 가까워 여러 곳을 여행하는데 좋은 점이 많습니다.
검은 지역 이라는 뜻의 크로베는 일본말 黒部(くろ べ)에서 왔으며 검은 바다 지역의 의미 답게 제주도에 잘 어울리는 이름이라 하여 명명하였고
스테이 내외부에 제주의 모습을 담고자 했습니다. 검은 돼지, 검은 돌, 검은 해녀복 등 제주도 화산섬이 가진 특유의 속성을 건물 외부에 표현하기 위해
돌담과 나무를 검은색으로 칠했고 반대로, 내부는 제주 사람들의 따뜻함을 표현하기 위해 나무 특유의 자연적인 느낌을 살려 인테리어 했습니다.
2002년 일본을 처음 방문했을 때 일본의 주택에 매력에 빠져
언젠가 일본 주택을 한국에 건축하고 싶던 소중한 꿈을
크로베를 통해 이루었습니다.
하루 하루 힘든 직장생활에 지쳐 돌아와 잠시 기대어 잠을 자는
차갑고 딱딱한 콘크리트집에서 벗어나
어릴적, 모험심 가득하게 숲속에서 친구들과
나뭇가지와 잎으로 엉성하게 집을 지어 놀던 마음을,
친구이자 지이그룹 대표 김병훈, 일본 기후 현에 위치한
신화목재 그룹 그리고 친구 히비노와 함께 만들었습니다.
현관문을 열고 내부로 들어서면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 향이 퍼진다. 제주 크로베는 30년 이상 된 편백을 벌목 후 20일간 건조 숙성을 거쳐 최고의 나무 품질을 유지하는 특별한 공정을 통해 지은 통나무 주택이다. 검은 지역 이라는 뜻의 크로베는 스테이 내외부에 제주의 모습을 담고자 했다. 검은 돼지, 검은 돌, 검은 해녀복 등 제주도 화산섬이 가진 특유의 속성을 건물 외부에 표현하기 위해 돌담과 나무를 검은색으로 칠했다. 반대로, 내부는 제주 사람들의 따뜻함을 표현하기 위해 나무 특유의 자연적인 느낌을 살려 인테리어 했다.
두 동으로 구성된 산방과 한라는 각각 동일한 구조의 독채로서 각자 독립된 공간을 가진다. 침실은 총 3개로 구성되어 있다. 주방의 가구는 수제 원목으로 나무 특유의 느낌을 잘 살려내었다. 1층의 침대는 조금 하드한 매트리스를 놓아 허리를 충분히 쉬고 싶은 게스트들을 배려한다. 다다미 방은 높은 천장과 특유의 향, 외부의 조경이 어우러져 편안한 경험을 제공한다. 낮은 천장으로 포근한 느낌을 주는 다락방과 2층 거실은 아이들에게 낯선 경험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온도 유지 장치가 있는 편백 노천탕을 놓아 장시간 뜨거운 온천욕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주도는 본래 지리적으로 습하다. 그러다 보니 자연히 모기와 곰팡이 문제가 많다. 이러한 환경에서 편백은 자연적으로 습도 조절을 하고, 모기가 싫어하는 향을 내뿜어 쾌적하게 쉬기 좋은 스테이 환경을 형성한다. 크로베에서 마음껏 창문을 열어 편백 향을 느껴보자. 귤나무와 제주의 여러 나무로 꾸며진 정원은 노천탕을 깊이 즐기기에 더욱 좋다. 밤에는 2층 다락방 쇼파에 앉아 천창으로 쏟아지는 제주도의 별을 감상할 수도 있다. 스테이 곳곳에 숨겨진 설계된 공간을 찾는 재미도 있을 것이다. 조용하고 아늑한 공간, 제주 크로베로 떠나보자.
크로베 펜션 대표 : 덕수리 백작
Wood
Built
Inapiration
좋은 재료를 써야 음식이 신선하고 맛이 좋은 것 처럼 집도 좋은 재료를 써야 쾌적하고 품질이 좋습니다. 크로베는 기후현의 편백나무와 삼나무를 사용해 지은 주택입니다.
한옥식 공법 처럼 나무의 홈을 파내 결합 시킨 공법으로 지진이나 바람에도 강하고, 나무양을 많이 사용하여 집안 내부 습도를 자연적으로 조절하여 항상 쾌적함을 선사합니다.
일본 여행을 다니며 배워온 일본 건축의 섬세함 그리고 디테일을 크로베에 오실 고객님들의 편안하고 감동있는 서비스를 담기 위해 디자인 하였습니다.
크로베는 2019년 7월 25일 부터
2018. 11 건축
2019. 3 준공완료
목재 : 기후현 편백나무, 삼나무
가공 : 신화목재 공업사
시공 : GE HOME , 건축기능장 이흥국 외 팀, GE Matrial 히비노 , 스기우라
창호 : YKKap
욕조 : Lixil
설계 : 김병훈 , 노경일, 김현정
감리 : 고하라 교수
2019년 7월 농어촌 민박 정식 등록 업소
매년 민박사업자 교육을 수료 하고 고객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